청주대·연세대, 교육과정 공동 운영 협약
청주대·연세대, 교육과정 공동 운영 협약
  • 안정환 기자
  • 승인 2022.09.29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생·연구인력 교류…학점 상호 인정 협력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청주대는 29일 대학 경쟁력 강화와 동반 성장하는 교육모델 확산을 위해 연세대와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세대 언더우드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차천수 청주대 총장과 서승환 연세대 총장을 비롯해 청주대 이성준 기획처장, 김남수 공과대학장, 김영배 대외협력실장, 연세대 성태윤 교무처장, 김갑성 기획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연세대는 △교직원의 상호 교류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 연구 및 학술회의의 공동개최 △국제교류프로그램 및 외국인 유학생 교류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에 협력키로 했다.

실제로 양 대학은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고, 양교 학생들이 이를 수강해 학점을 취득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공동강의는 온라인 및 대면 혼합강의 방식으로 운영된다.

차천수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양 대학간 학생 교육 및 연구학술 교류가 활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며 “청주대는 앞으로 연세대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양 대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